도널드트럼프 , 대법원에 항소

도널드트럼프 전 대통령은 목요일 대법원에 1월 6일 국회의사당 폭동을 조사하는 하원 위원회가 국립문서기록관리청
(National Archives and Records Administration)으로부터 문서를 받는 것을 차단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도널드트럼프

도널드트럼프 의 변호사 Justin Clark과 Jesse Binnall은 기밀 심의가 정부 운영의 기본이며 의회는 도널드트럼프 대통령 기록에 대한 접근
권한을 제한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변호인단은 조사위원회가 대대적인 문서 요구로 제한을 무시했다고 주장했다.

“헌법, 이 법원의 판례, 연방법은 여기에서 문제가 되는 광범위한 요구를 무효화합니다. 또 “전직 대통령은 임기가 끝난 후에도
집행권을 행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변호인단은 사건이 고등법원에 계류 중인 동안에도 문서 공개를 계속 차단해 줄 것을 법원에 요청했다. 미국 지방 법원은 문서의
공개를 명령했지만 항소 법원은 도널드트럼프 가 대법원에 항소 할 시간을주기 위해 목요일까지 기록을 기밀로 유지했습니다.

1월 6일 공격을 조사하는 하원 위원회는 목요일 고등법원에 도널드트럼프 사건에 대한 신속한 심의를 요청했으며, 양측은 12월 30일까지
브리핑을 제출할 수 있고 법원은 1월 14일 사건을 심리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2022년 총선을 위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입법을 추진하기 위해 긴급 문서를 제출한 것이다.

도널드트럼프 의 항소

위원회는 8페이지 분량의 서류에서 “지연은 이 임무를 방해함으로써 선발 위원회와 대중에게 심각한 피해를 입힐 것”이라고 말했다.
“선정 위원회는 조사 방향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고 선별 위원회가 시의적절한 시정 법안을 추천할 수 있도록 지금 요청된 문서가 필요합니다.”

더 많은 기사 보기

조 바이든 대통령은 법원이 트럼프의 주장보다 더 중요하다고 판결한 문서에 위원회가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행정부의 특권을 포기했습니다.
백악관 대변인 마이클 그윈은 행정부의 특권이 헌법을 전복시키려는 명백한 노력을 반영하는 정보를 숨기는 데 사용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윈은 ” 도널드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통령직을 남용하고 평화적인 권력 이양을 전복시키려 했다”고 말했다. “전 대통령의 행동은 우리 민주주의에
대한 독특하고 실존적인 위협을 나타냈으며, 이는 양탄자 아래에 휩쓸릴 수 없습니다.”

도널드트럼프 대통령은 수백 페이지 분량의 문서 공개에 반대하며 기록은 행정부의 특권 때문에 기밀로 유지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의를 제기하는
문서에는 그날 있었던 일에 대한 손으로 쓴 메모와 트럼프와 마이크 펜스 부통령의 통화 기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워볼 제작

그러나 지방 법원 과 DC 순회 항소 법원은 각각 바이든이 1월 6일 조사에 대한 집행 특권을 포기한 것이 트럼프의 주장보다 더 크다고 판결했다.

이 사건은 위태로운 문서뿐만 아니라 여러 도널드트럼프 보좌관과 고문들이 행정부의 특권을 이유로 위원회 소환장을 무시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고등 법원의 결정은 행정부의 의회 감독 및 조사에 대한 지침을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때 도널드트럼프 의 정치 전략가였던 스티브 배넌(Steve Bannon)은 7월 18일 모욕 혐의로 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