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들 , 아이들을 추적하나 ?

부모들 , 아이들을 추적한다

부모들

부모들, 자녀 추적 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록 그들이 부모들을 감시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그들은 마음의 평화를 대가로 가족들에게 상처를 주고 있는가?


일레인 스펙터는 그녀의 아들이 최근 집을 방문한 후 텍사스에 있는 기숙사로 무사히 돌아왔는지 듣고 싶어 안달이 났다.
그러나 미국에 사는 볼티모어 출신의 이 엄마는 그가 전화하거나 문자를 보내기를 기다리기 보다는 하루 일과를 계속하며
휴대폰에서 나오는 안심이 되는 딩 소리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것은 전 세계 3천 2백만 명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스펙터와 그녀의 가족 전체가 Life360을 휴대전화에 설치했기 때문이다.
이 앱은 그녀의 세 아이들의 행방을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언제 그들이 이동 중인지,
언제 그들이 집에 안전하게 있는지, 그들이 있으면 안 되는 곳에 있는지 그리고 많은 다른 데이터들을 그녀에게 알려준다.
“그들은 학교에 갔어, 딩. 그들은 집에 도착했어, 딩,”라고 변리사 스펙터는 말한다.
“이것은 우리가 모두가 있는 가족으로서 알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일 뿐입니다.”

가족은 몇 년 동안 이 앱을 사용해 왔고 스펙터는 그녀의 어린 아이들이 가끔 그들의 위치를 끄는 경향이 있지만,
그녀의 큰 아들은 항상 이 앱을 사용하는 것에 느긋해 왔다고 말한다. 그러나 비록 그가 현재 18살이고 전국에 살고 있지만,
그녀는 그가 앱을 없애고 그런 안심이 되는 것들을 빼앗아간다는 생각을 “스트레스를 느끼게 한다”고 인정한다.
“저는 헬리콥터의 부모가 되고 싶지는 않지만, 우리는 이것을 오랫동안 해왔고, 완전히 중단하기를 주저하는
부분이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한다. “저는 ‘그는 안전하고 나는 그를 귀찮게 할 필요가 없다’의 이 미묘한 부분을 좋아합니다.”

가족 추적 앱은 지난 10여 년 동안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물론 자녀를 보호하려는 부모의 타고난 본능은 성장의 구성요소이지만,
이러한 앱은 많은 부모들이 오프와 온라인 모두에서 세계가 본질적으로 그리고 점점 더 위험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계속 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나는 ‘그는 안전하고 귀찮게 할 필요가 없다’의 이 미묘한 부분을 좋아한다

– 일레인 스펙터
하지만 전문가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기를 원하는 부모들은 그들이 어떻게 그렇게 할 것인지, 그리고 어떻게
자녀들에게 그것에 대해 말할 것인지에 대해 매우 열심히 생각해야 한다고 말한다.
수집하는 데이터의 애플리케이션이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어 개인 보안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앱모니터를 받으며 자란 아이들은이제 성인이 되어가고 있고,
부모들에게 진퇴양난의 길을 남겨두고 있다. 언제 아이들을 끄는가?

부모들에게 인터넷 안전에 대해 조언하는 영국 소재 Internet Matters의 디지털 책임자인 Ghislaine Bombusa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유형의 추적 옵션이 있다고 말한다.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은 “자녀를 얼마나 면밀히 관찰하고
싶은가에 따라 당신의 양육 유형에 달려 있다”.

가장 간단한 것은 위치 공유 앱으로, iOS 기기에서 내 친구 찾기나 안드로이드용 구글 패밀리 같은 전화기에 설치된다.
또한 사용자가 연결된 전화기에서 무제한으로 보이는 범위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타사 앱도 있습니다.

기본 끝에는 지오펜싱과 같은 기능이 포함되므로 전화가 특정 영역에 들어오거나 나갈 때 알림이 전송됩니다. 10대 운전자를 둔 부모들을 위해 속도 감시와 충돌 감지 기능도 있습니다. 스펙터는 그녀가 특히 유용하다고 말했습니다. 시장의 극단적인 끝자락에 있는 FindMyKids와 같은 앱은 부모가 원격으로 자녀의 전화기에 있는 마이크를 작동시키고 심지어 오디오를 녹음할 수 있게 해주는 반면, 틴세이프는 “스텔스 모드”를 자랑하는데, 이는 아이가 “부모가 그들을 추적하고 있다는 것을 절대 발견하지 못할 것”을 의미한다고 회사측은 말한다.

물리적 추적 외에도, 앱은 “온라인에서 용돈을 받는 경우, 게임 콘솔을 사용하는 방법, 아이들의 디지털 라이프를 관리할 수 있다”고 봄부사는 말합니다. OurPact와 같은 앱은 부모가 자녀의 온라인 상호작용의 스크린샷을 볼 수 있게 해주는 반면, Bark는 실제로 부모들에게 “상호작용에 관한 것”에 대해 경고하기 위해 메시지를 스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