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뇌물수수 판결에 대한 다이아몬드

스위스 뇌물수수 판결에 대한 다이아몬드 거물 항소 개시

스위스 뇌물수수

제네바 —
토토사이트 추천 프랑스-이스라엘 다이아몬드 거물 베니 스타인메츠(Beny Steinmetz)가 기니의 광산 권리와 관련된 부패 판결에

항소하기 위해 월요일 스위스 법정에 다시 출석할 예정이다.

66세의 사업가는 2021년 1월 자신의 회사가 세계 최대의 미개발 철광석 매장지로 추정되는 지역에서 허가를 받을 수 있도록 뇌물을

지급하기 위해 복잡한 금융 웹을 구축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그는 제네바 법원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았고 배상금으로 5천만 스위스 프랑(5천2백만 달러)을 지불하라는 명령도 받았습니다.

재판 내내 자신의 결백을 유지했던 스타인메츠는 항소를 위해 법무팀을 바꿨다.

그의 새 변호사 다니엘 킨저(Daniel Kinzer)는 AFP에 이메일을 통해 “베니 스타인메츠가 누구에게도 뇌물을 주지 않았다는 것을 법원이

인정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항소 법원이 설득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며 “사건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1심 판결에서 그린 것과는 완전히 다른 그림”이

드러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의 팀은 Beny Steinmetz Group Resources(BSGR)는 부패하기는커녕 문제의 채굴권을 합법적으로 획득했으며 어렵고 복잡한

상황에서 기니의 국익에 도움이 되는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습니다.

스위스 뇌물수수

‘부패의 조약’

그러나 스위스 검찰은 남동부 시만두 지역에서 채굴권을 얻기 위해 당시 기니 대통령 란사나 콘테(Lansana Conte)의 아내와 다른 사람들에게 뇌물을 준 스타인메츠와 두 명의 파트너를 기소했다.

검사들은 Steinmetz가 Conte가 수년에 걸쳐 약 1천만 달러를 뇌물로 지불한 후 2008년 Conte가 사망하기 직전에 권리를 획득했다고 말했습니다.

Conte의 군사 독재 정권은 2008년에 글로벌 광산 대기업 Rio Tinto에게 BSGR에 대한 2개의 양보를 약 1억 7천만 달러에 포기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불과 18개월 후, BSGR은 25억 달러에 브라질 광업 대기업 Vale에 허가 지분의 51%를 매각했습니다.

그러나 2013년에 기니의 첫 번째 민주적으로 선출된 대통령 알파 콘데(Alpha Conde)는 Conte에 따라 할당된 허가에 대한 검토를 시작했으며 나중에 BSGR과 Vale이 구성한 VBG 컨소시엄의 허가를 박탈했습니다.

초기 거래를 확보하기 위해 검사는 Steinmetz와 기니의 대표자들이 Conte와 그의 네 번째 아내 Mamadie Toure와 “부패 협정”을 체결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돈을 받았다고 인정한 투레는 미국에서 증인으로 보호받고 있다.

‘수정구슬은 없다’

그녀와 사건의 다른 여러 주요 증인은 첫 번째 재판에 나타나지 않았고 Kinzer는 “항소 재판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수정 구슬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팀이 공개한 문서에 따르면, 뇌물이 지급된 것으로 의심되는 기간 동안 제네바에 살았던 스타인메츠는 뇌물 혐의가 “완전히 거짓”이라고 계속 주장하고 있습니다.

Rio Tinto는 시만두에서 개발 실패로 인해 절반의 권리를 상실했으며 BSGR은 나중에 합법적으로 탐사 권리를 입찰하여 획득했다고 강조합니다.

Kinzer는 “경쟁업체가 경쟁업체로부터 채굴권을 사재기하고 있기 때문에 철회한 다음 공무원에게 뇌물을 줄 필요가 없는 견고하고 설득력 있는 비즈니스 사례를 기반으로 BSGR에 부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