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사무총장, 우크라이나·터키 대통령

유엔 사무총장, 우크라이나·터키 대통령 만나
유엔 사무총장은 화요일 안토니오 구테흐스 사무총장이 목요일 서부 우크라이나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과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유엔 사무총장

스테판 두자릭 유엔 대변인은 3자 회담에 젤렌스키가 초청했다고 말했다.

지도자들은 흑해 곡물 이니셔티브의 4개 회원국 중 3개를 대표합니다. 러시아는 네 번째 회원국입니다.

7월 22일 이스탄불에서 서명된 이 거래는 국제 시장에 대한 우크라이나 곡물 수출을 재개하는 동시에

러시아 비료 및 식품 판매에 대한 일부 장애물을 제거하는 것을 허용했습니다.

2월 24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우크라이나 남부 항구의 약 2000만 톤의 우크라이나 곡물이 저장고와 약 20여 척의 선박에 갇혔습니다.

세계 식량 계획(World Food Programme)이 현재 82개국에서 기록적인 3억 4500만 명이 심각한 식량

불안정에 직면하고 있고 45개국에서 최대 5천만 명이 위기에 처해 있다고 경고한 시점에서 상황은 세계 시장의 식품 가격을 상승시켰습니다.

기근.

전쟁 이전에 우크라이나의 식품 수출은 전 세계적으로 약 4억 명의 사람들을 먹여살렸습니다.

흑해 곡물 구상은 지난 7월 27일 운영을 총괄하는 합동조정센터가 가동된 이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유엔 사무총장

그 이후로 JCC는 563,317톤의 곡물 및 기타 식료품을 실은 21척의 선박이 우크라이나 남부 항구인 오데사,

체르노모르스크 및 피브데니(유즈니라고도 함)를 떠날 수 있도록 승인했습니다.

밤의민족 15척의 배가 식품 화물을 픽업하기 위해 항구에 입항할 수 있도록 허가되었습니다.

그들은 흑해의 해상 인도주의적 회랑을 통과하고 있습니다.

금요일에 구테흐스는 오데사 항구로 가서 작전을 지켜볼 것입니다. 그런 다음 그는 토요일에 JCC를 방문할 이스탄불로 여행할 것입니다.

Dujarric은 유엔 사무총장이 Zelenskyy와 양자 회담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Zaporizhzhia 원자력 발전소로 이동합니다.

그 시설은 현재 러시아가 통제하는 영역에 있으며 최근 몇 주 동안 포격의 대상이 되었으며 IAEA는 “핵 재앙”의 위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모스크바는 유엔 사무국이 방문을 차단했다고 비난했지만 유엔은 부인했다.more news

Dujarric은 기자들에게 “발전소에 대해서는 어제 언급한 바와 같이 IAEA의 임무 이행을 지원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입장에 변화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키예프에서 물류 및 보안 면에서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Dujarric은 유엔 사무총장이 Zelenskyy와 양자 회담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Zaporizhzhia 원자력 발전소로 이동합니다.

금요일에 구테흐스는 오데사 항구로 가서 작전을 지켜볼 것입니다.

그런 다음 그는 토요일에 JCC를 방문할 이스탄불로 여행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