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의 세계에 대한 인도의 공헌 축하

지식의 세계에 대한 인도의 공헌 축하. 알버트 아인슈타인은 “우리는 우리에게 계산하는 법을 가르쳐준 인디언들에게 많은 빚을 지고 있습니다. 그것이 없었다면 가치 있는 과학적 발견이 없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식의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0과 인도와의 연관성에 대해 알고 있을 수 있지만 수학뿐만 아니라 많은

분야에 걸쳐 인도의 기여가 때때로 알려지지 않고 다른 곳에서는 축하받지 못한 채 남아 있다는 유감스러운 사실로 남아 있습니다.

독립국가로서 우리의 역사는 75년이지만 우리의 문명은 5,000년이 넘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인도의 공헌과 업적은 Azadi Ka Amrit Mahotsav가 독립 75주년을 기념하여 이

방향으로 집중적이고 집중적인 노력을 시작하는 것보다 훨씬 더 좋은 기회입니다.

“Dhara: An Ode to Indian Knowledge Systems”는 이러한 방향으로 문화부의 주력 이니셔티브입니다.

그것은 특정 탐구 영역에 전념하는 일련의 강의 시연으로 개념화되어 여러 영역에서 인도의 기여와 성과를 강조합니다.

Dhara는 한 시대에서 다른 시대로 정보와 지식의 “지속적인 흐름”이라는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채택,

질문 및 진화하여 다양한 분야에 걸쳐 다음 수준의 통찰력으로 나아갈 뿐만 아니라

지식의

우리가 이미 이용할 수 있는 발견과 깊은 이해를 뒷받침합니다.

현대 수학의 개념 없이 현대 세계의 도래를 상상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파워볼 추천 그러나 이러한 개념은 실제로 현대적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몇 세기 전에 인도에서 태어났습니다.

현대 세계에서 처음으로 알려진 무한 급수의 합을 만든 사람은 그리스 수학자 아르키메데스였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Madhava(c 1,400 CE)에 의해 pi(p)의 근사값을 찾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아라비아 숫자 체계는 인도 숫자 체계의 첫 번째 생존 참고 자료인 Bakhshali Manuscript에 그 기원을 두고 있습니다.

이 체계는 기원 800년경에 아랍 세계에 전해졌고 페르시아 수학자 알 콰리즈미와 철학자 알 킨디에 의해 대중화되었습니다.

아랍 세계에서 기원 1100년경에 유럽으로 전해졌습니다.

기원전 7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면 “부채의 산물(음수)

그리고 재산(양수)은 부채(음수)”입니다. 유사하게, 피보나치 수열(Virahanka의 독창적인 작업)이든

파스칼의 삼각형(Pingala의 Meru Prastara)이든 현대 수학에 대한 고대 인도의 공헌은 지배적이고 일관되었습니다.

미국의 저명한 천체 물리학자이자 천문학자이자 천문학자인 Carl Sagan은 우주 과학의 또 다른 복잡한 영역으로

이동하여 힌두교의 중심이었던 고대 우주론이 어떻게 현대 우주론의 기초를 형성하는지 설명했습니다.more news

그는 “힌두교는 우주 자체가 엄청나게 많은 죽음과 재생을 겪는다는 생각에 헌신한 유일한 신앙”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오늘날 우리가 다중우주 이론으로 알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