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카자흐스탄 정부 사퇴, 시위 진압 실패
시위대는 수요일에 카자흐스탄의 가장 큰 도시에서 공공 건물을 습격했다. 보안군이 연료 가격 인상에 대한 대중의 분노에 대한

응답으로 사임한 후 보안군이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카자흐스탄

파워볼 추천 카자흐스탄 블로거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트림에는 알마티 시장 사무실에서 타오르는 불길과 함께 근처에서 총성이 들렸다.

온라인에 게시된 영상에는 인근 검찰청이 불타고 있는 모습도 포착됐다.

시위대는 경찰이 도심 전체에 폭발음을 들을 수 있는 기절 수류탄을 배치했음에도 불구하고 보안군의 경계를 뚫은 것으로 보였다.

카자흐스탄은 엄격하게 통제된 구소련 공화국으로 정치적 안정의 이미지를 심어 석유 및 금속 산업에 수천억 달러의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more news

Kassym-Jomart Tokayev 대통령은 경찰이 알마티의 주요 광장에서 수백 명의 시위대를 몰아내기 위해 최루탄과 기절 수류탄을 사용한

지 하루 만에 정부의 사임을 수락했습니다.

수요일에 로이터 통신은 보안군이 최루탄과 섬광 수류탄으로 시위대를 해산시키지 못한 후 수천 명의 시위대가 대형 트럭을 타고 알마티

도심을 향해 밀고 나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카자흐스탄의 비즈니스 로비 그룹인 Atameken은 회원들이 은행, 상점, 식당에 대한 공격 사례를 보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시 보건국은 경찰 137명을 포함해 190명이 의료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시 당국은 주민들에게 집에 머물 것을 촉구했습니다.

카자흐스탄

내무부는 밤새 남부 도시인 쉼켄트와 타라즈에서도 정부 청사를 공격했으며 충돌로 경찰 95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200명 이상을 구금했다.

온라인에 게시된 동영상에는 다른 서부 지방의 수도인 악토베의 시장 사무실 앞에서 경찰이 시위대를 향해 물대포와 기절 수류탄을

사용하는 모습이 담겼다.

정부가 연초 액화석유가스 가격 통제를 해제한 후 시위가 시작됐다. 많은 카자흐인들은 저렴한 비용 때문에 자동차를 LPG로 개조했습니다.

정부는 규제된 가격이 생산자에게 손실을 초래하고 있으며 자유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대통령은 이번 조치가 실패했다고 말했다.

Tokayev는 각료 대행과의 대화에서 그들과 지방 주지사에게 LPG에 대한 가격 통제를 재개하고 가솔린, 디젤 및 기타 “사회적으로 중요한”

소비재로 확대하도록 명령했습니다.

그는 또한 정부에 개인 파산법을 개발하고 공과금을 동결하고 가난한 가정을 위한 임대료 보조금을 지원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그는 당국이 비상사태를 선포한 알마티와 주변 지방을 포함해 시위가 발생한 도시와 마을의 상황이 개선되고 있다고 말했다.

토카예프는 총리를 교체하는 것 외에도 강력한 전직 대통령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의 조카인 사마트 아비쉬를 대신할 새 국가안보위원회

부의장을 임명했습니다.

81세의 나자르바예프(81) 소비에트 공산당 당수는 2019년 갑자기 사임하고 후계자로 토카예프를 지지하기 전까지 거의 30년 동안

카자흐스탄을 통치했다.

나자르바예프는 안전보장이사회 의장으로서 막강한 권력을 유지합니다. 그는 위원회를 소집하거나 이번 주 폭력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