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에 대한 로이터의 백인우월주의적

캄보디아에 대한 로이터의 백인우월주의적 견해
로이터 통신은 2022년 3월 15일 “‘미션 임파서블’: 캄보디아의 유엔이 국가 건설의 조기 한계를 보였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썼습니다.
캄보디아의 민주주의는 훈센을 집권에서 축출하지 못한 유엔캄보디아이전국(UNTAC)의 막대한 투자로 후퇴하고 있다.

캄보디아에

이 기사에는 훈센이 집권하는 한 캄보디아에는 민주주의가 없다고 말하는 기만적인 서사적 요소가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 가장 충격적인 것은 다음과 같은 문장입니다.

“언젠가 땅을 축복하고 회복시킬 “푸른 눈을 가진 신”에 대한 예언은 캄보디아의 가장 암울한 시기에 마을에 퍼졌습니다.”

로이터는 “신은 파란 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압니까?

매우 인종차별적인 발언입니다.

이것은 권위 있는 언론 기관의 백인 우월주의자 성명서입니다.

백인 남성의 짐에 대한 향수의 매우 무거운 짐을 줍니다.

“미션 임파서블”은 백인 남성의 “미션 시민주의”의 이타적 감각 외에는 아무 것도 가리키지 않습니다.

캄보디아는 UNTAC이 캄보디아를 위해 한 일에 항상 감사하지만 UNTAC은 다국적, 다인종 및 다문화입니다.

UNTAC에는 아시아인, 미국인, 유럽인, 아프리카인이 있었습니다.

UNTAC은 모두 검은색, 갈색 및 파란색 눈을 가졌습니다.

캄보디아에

UNTAC의 리더는 일본 국적의 검은 눈을 가진 아시아인이었습니다.

로이터의 발언은 끔찍하고 역겹다. 식민주의가 종식된 지 반세기가 넘었지만 이러한 백인 남성의 부담감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특히 로이터와 같은 여론과 내러티브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계적 수준의 기관에서 말이죠.

이제 로이터 기사의 내러티브의 결함에 대해 논의해 보겠습니다.

우선 UNTAC은 ‘신’이 아닙니다. 자체 강점과 약점이 있습니다.

좋든 싫든 UNTAC은 역사상 가장 야심차고 성공적인 유엔 평화유지군 작전 중 하나였으며 특히 냉전의 적의 양쪽 극단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UNTAC은 휴전을 성공시키고 캄보디아 최초의 총선과 민주 선거를 도입했습니다.

토토 티엠 우리는 이러한 점에서 UNTAC의 성공에 대해 공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휴전이 평화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UNTAC은 캄보디아 영토와 군대를 통제하는 여러 정부와 함께 떠났을 때 캄보디아에 부분적인 평화 만 가져올 수있었습니다.

로이터의 기사는 UNTAC이 Hun Sen에 대해 너무 연약하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나 이야기의 또 다른 측면은 UNTAC이 Hun Sen과 Khmer Rouge에 대한 대우를 비교했을 때 UNTAC이 매우 용감했다는 것입니다.

캄보디아 국민을 집단학살로부터 해방시킨 훈센에 대해 비판적으로 질문하고 충동적이었지만,

집단학살의 도살자인 크메르 루즈 앞에서는 너무나 겁쟁이였다.

그들은 크메르 루즈가 파리 평화 협정에서 탈퇴한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거나 토론한 적이 없습니다.more news

UNTAC은 크메르 루즈를 너무 두려워했습니다.

UNTAC은 크메르 루즈를 해산하는 데 실패했지만 캄보디아 국민의 안보를 사실상 보장하는 훈센을 무장해제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는 또한 UNTAC 자체의 보안을 보증하는 사람이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