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예방 접종 청소년들에게 다계통 염증 증후군?

코로나, MIS-C는 COVID-19 이후 2주에서 6주 사이에 발생할 수 있는 희귀한 질환이다.

코로나

코로나, 로 인한 미각과 후각 손실은 유전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최근 랜싯 보고서에 따르면 12세에서 20세 사이의 젊은이들은 MIS-C로 알려진 다계통 염증성 증후군의
여러 사례를 보고했는데, 이 증후군은 코로나 예방 접종을 받은 후 면역체계가 과하게 작동한다고 한다.

보고서는 MIS-C가 열을 호소하고 전신 염증에 다기관 관여 징후와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과 함께 COVID-19
감염 후 2주에서 6주 후에 발생할 수 있는 희귀한 질환이라고 지적했다.

질병관리본부(CDC)는 홈페이지를 통해 “MIS-C 환자는 평소 지속적인 발열, 복통, 구토, 설사, 피부 발진,
점막피부병변, 심할 경우 저혈압과 쇼크가 나타난다”고 밝혔다.

Covid-19 백신 주사 후 의사가 10대 소년에게 접착 붕대를 감았다.
이 기관은 “어린이들이 사스-CoV-2에 감염된 지 몇 주 후에 발병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이는 무증상
접촉으로 감염되었을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어린이와 보호자들은 자신이 감염되었는지조차 모를 수 있다.”

2020년 4월에 처음 인정된 5973건의 사례가 CDC에 2020년 5월부터 2021년 11월 사이에 보고되었으며,
연구 저자들은 이 증후군에 유전적 소인이 있는 취약한 환자의 COVID-19 감염에 대한 과활성 면역 반응
때문에 질병이 발병한다고 가정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했을 때 아이들에게 전쟁을 설명하는 방법”

그러나 이 연구는 이 증후군이 COVID-19 예방접종 후에도 발생했는지 조사했다.

시나이 산의 한 연구팀은 아이들의 다계통 염증 증후군 또는 MIS-C라고 불리는 희귀하고 잠재적으로 심각한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염증성 질환 뒤에 있는 “중요한 단서”를 발견했다고 주장했다.
시나이 산(Mount Sinai)의 연구팀은 어린이의 다계통 염증 증후군 또는 MIS-C라고 불리는 희귀하고 잠재적으로
심각한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염증성 질환 뒤에 있는 “중요한 단서”를 발견했다고 주장했다.

이 연구는 2020년 12월 14일부터 2021년 8월 31일까지 12~20세 개인의 COVID-19 백신 접종 후 MIS-C의 잠재적
사례에 대해 CDC의 백신 이상반응 보고 시스템을 분석하여 CDC의 염증 상태에 대한 정의를 충족하는 평균 연령 16세의 청년 21명을 식별했다.

연구진은 이들 환자 모두가 입원했으며 57%가 중환자실에 직접 입원했으며 71%는 과거 또는 최근 COVID-19 감염에 대한 실험실 증거를 가지고 있었지만 모두 퇴원했다고 지적했다.

비록 연구에 참여한 6명의 젊은 사람들이 이전의 COVID-19 감염에 대한 증거를 가지고 있지 않았지만, 연구원들은 연구진들이 무증상 감염에 대한 민감도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어린 참가자들은 음성으로 판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COVID-19에 감염되었을 수 있기 때문에, 백신 접종은 후속 발병과 우연의 일치일 수 있다.T MIS-C 질환.”

2021년 8월 31일 현재 21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1회 이상의 COVID-19 백신을 접종받았으며, 따라서 MIS-C의 전체 보고율은 100만 명당 1건이며, 이는 COVID-19의 사전 실험 증거가 없는 사람들의 백신 접종 건수율이 100만 명당 0.3건이었던 것과 비교된다.

연구진은 “이러한 수치는 이전에 발표된 SARS-CoV-2 감염자(약 100만 명당 200명)의 예방접종되지 않은 미국 내 이 연령대 미접종자의 MIS-C 발병률보다 상당히 낮다”고 밝혔다.

CDC: 전염병 동안 부상과 섭식 장애로 소아과 응급실의 방문이 급증했습니다

비록 그 보고서가 우려스러운 것처럼 보이지만, 그 연구에서 대부분의 사례들은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은 것으로 간주되지 않았기 때문에,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젊은 사람들은 여전히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은 사람들보다 MIS-C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다고 투데이 보도에 따르면, 한 기사는 보도했다.

텍사스 아동병원의 병리학 책임자이자 COVID-19 지휘센터 공동 책임자인 짐 베르살로비치 박사는 “얼핏 보면 우리가 뒤로 물러서 ‘잠깐만 기다려봐, 이 백신들이 MIS-C에 기여하고 있는 거야?’라고 말하게 만드는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