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네이션스 주도 올림픽 유치 추진, IOC 받아들일까?

퍼스트 네이션스 올림픽 전문가는 2030년 BC 올림픽 유치 계획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원주민 권리에 대한 질문 제기

2022 베이징 올림픽 개막이 며칠 남지 않은 가운데, 캐나다 올림픽 위원회(COC)와 캐나다 장애인 올림픽 위원회(CPC)가 2030년
브리티시컬럼비아 올림픽을 다시 개최하기 위한 퍼스트 네이션스 주도의 시도가 화요일 한 걸음 더 나아갔습니다. 벤쿠버 시장과 휘슬러 시장도 이 입찰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Lil̓wat7úl(Líl̓wat), xʷməθkʷəy̓əm(Musqueam), Skwxwú7mesh(Squamish) 및 səlilwətaɬ(Tsleil-Waututh) 국가의 관계자는 당사자들이 입찰 추진 가능성에 대해 협의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습니다.

카지노 분양

선출된 카운티. Squamish Nation의 Wilson Williams는 COC 및 CPC 지원을 받는 것이 포괄성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우리 나라에서 보이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입찰]은 이러한 종류의 첫 번째가 될 것이지만 … 우리가 오랫동안 살았던 땅과 관련하여 … 우리가 누구인지, 우리가 원주민으로서
어디에서 왔는지에 대한 이야기 4개 국가와 캐나다 전역의 모든 [퍼스트] 네이션을 존중합니다.”라고 CBC의 The Early Edition에서 Williams가 말했습니다.

퍼스트 네이션스 주도

그것이 합쳐진다면 국제 올림픽 위원회는 특히 오늘날 중국보다 덜 논쟁의 여지가 있고 행복한 환경을 제공할 민주적이고 선진국에서
나오는 것에 흥미를 가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액의 미국 방송 저작권 보유자와 후원자가 탐내는 북미 시간대의 보너스가 있습니다.

전 올림픽 선수이자 토론토 대학의 명예 교수인 Bruce Kidd는 이번 입찰이 원주민의 권리를 확인하고 올림픽의 환경적 감수성을 개선할 수 있는 큰 잠재력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올림픽 유치 퍼스트 네이션스

그러나 IOC는 일반적으로 올림픽 개최국에 요구되는 모든 프로토콜을 제공하기 위해 공인된 국가의 보증을 요구하기 때문에 Kidd는 2030년 입찰이 캐나다 정부에서 어떻게 승인되고 지원될지 궁금합니다.

“캐나다가 그렇게 하려면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원주민과 일종의 합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최근 기사 보기

“저는 오늘날 IOC가 민족 국가의 법적 지위를 우회하고 전 세계적으로 원주민의 권리에 대한 전체 질문을 공개하는 제안을 수락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생각합니다. IOC는 국가를 넘어 사람들을 인정하는 데 약간의 위험을 감수했지만, 오, 정말 큰 도약이 될 것입니다.”라고 Kidd가 말했습니다.

Kidd는 일종의 “외교적 인정”이 IOC 수용의 길을 열어줄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Musqueam의 수석 Wayne Sparrow에 따르면 다음 단계는 입찰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고려하고 가격표를 만드는 것입니다.

한 관중이 2010년 올림픽 10주년 기념 행사를 위해 2020년 2월 밴쿠버 시내에서 올림픽 성화대에 불을 밝히는 모습을 바라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