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은

푸틴은 우크라이나가 동부 공격에 대비하면서 나토 회원국에 대해 핀란드, 스웨덴에 경고

푸틴은


토토사이트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월요일 스웨덴과 핀란드가 나토에 가입하는 것은 러시아에 위협이 되지 않을 것이지만 서방 동맹에 군대나 무기를 북유럽 이웃 국가로 옮기는 것은 “대응”을 도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모스크바가 침공을 시작한 지 거의 3개월 만에 우크라이나 동부 국경 지역에 대한 공격을 가하면서 헬싱키와 스톡홀름은 다음에 있을 수 있다는 두려움 때문에 수십 년간의 군사적 비동맹을 포기할 태세입니다.more news

스웨덴의 막달레나 안데르손 총리는 러시아와 1,300킬로미터(800마일)의 국경을 공유하고 있는 핀란드가 같은 발표를 한 지 하루 만에 그녀의 나라가 NATO 가입을 신청할 것이라고 월요일 확인했습니다.

전쟁으로 수천 명이 사망하고 전 세계적인 분노를 촉발한 푸틴 대통령은 “우리에게 직접적인 위협은 없지만 이러한 영토에 대한 군사 기반 시설의 확장은 분명히 우리의 대응을 촉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러시아 지도자의 보다 온건한 반응은 월요일 초 세르게이 랴브코프 외무차관의 발언과 대조를 이뤘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월요일에 핀란드와 스웨덴이 불법 쿠르드 반군을 포함한 테러 단체를 은닉하고 있다고 비난하면서 신청서를 차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스웨덴과 핀란드는 지난 5년 동안 터키의 33건의 범죄인 인도 요청에 긍정적으로 응답하지 않았다고 법무부 소식통이 월요일 공식 Anadolu 통신에 말했습니다.

푸틴은

모든 회원 가입 입찰은 NATO의 30개국이 만장일치로 승인해야 합니다.

그러나 Antony Blinken 미국 국무장관은 일요일 터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스웨덴과 핀란드가 NATO에 가입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Mevlut Cavusoglu 터키 외무장관은 수요일 워싱턴에서 Blinken을 만날 예정이며, 이곳에서 앙카라의 반대가 주요 의제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거대한 이웃 나라의 자원에도 불구하고 우크라이나는 키예프의 서방 동맹국의 무기와 현금으로 강화되어 예상보다 오래 러시아군을 격퇴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국방부는 지속적인 공격을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하르키프 인근 러시아 국경의 영토를 군대가 되찾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전쟁 초기에 수도 키예프를 점령하지 못한 이후 모스크바는 친러시아 분리주의자들의 고향인 러시아 국경 근처 지역인 돈바스에 집중하고 있다.

올렉시 아레스토비치 대통령 보좌관은 일요일 지역 텔레비전에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의 최동단 도시인 세베도네츠크를 점령하기 위해 재배치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 점령으로 크렘린은 도네츠크와 함께 돈바스를 구성하는 두 지역 중 하나인 루간스크를 사실상 통제하게 됩니다.

그러나 100,000명의 도시를 포위하려는 러시아의 시도는 중장비 손실로 격퇴되었고 러시아가 점령한 철도 교량이 폭파되었다고 우크라이나 관리들이 말했습니다.

러시아가 루간스크에 대한 공습을 계속해 세베도네츠크 병원에 포격을 가해 2명이 숨지고 9명이 부상했다고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0일 밝혔다.

현지 주지사에 따르면 세베도네츠크에 대한 러시아군의 공습으로 10명이 추가로 사망했다.

이웃 도네츠크의 경찰은 지난 24시간 동안 러시아군의 포격으로 민간인 6명이 사망하고 12명이 부상했다고 밝혔습니다.